MY MENU

공지사항

제목

<현대정신분석학회 2021년 후기 학술대회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0
내용

현대정신분석학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1년 후기 학술대회 및 발표신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정신분석의 아버지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인간의 주요 동인(動因)으로써 성욕을 발견하고 이를깊이 연구하였습니다. 


그로부터 약 120년이 흘렀지만 섹슈얼리티는 여전히 이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뜨거운 감자’입니다. 


성 정체성과 성적 성향에 대한 다양한 담론들이 확산될 뿐만 아니라 젠더 갈등과 성폭력과 같은 심각한 사회적 이슈들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간의 무의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정신분석적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2021년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후기 학술대회의 주제를 “섹슈에이션, 젠더 갈등, 정신분석”으로 정하였습니다.


2021년 11월 말에 개최되는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후기 학술대회의 발표 논문 신청을 받고자 합니다. 학술대회의 주제와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제: 섹슈에이션, 젠더 갈등, 정신분석


- 날짜: 2021년 11월 27일(토요일)


- 장소: 아주 대학교(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발생현황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대면 혼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위의 특집 주제 혹은 자유 주제로 정기학술대회에서의 논문 발표를 희망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아래와 같이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심 있는 선생님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발표 신청 기간: 2021년 8월 11일(수요일) ~ 8월 28일(토요일)


- 발표 신청: 발표 논문의 제목(가제) 제출


- 신청 메일 보내실 곳: tasooncha@hanmail.net (차타순 연구기획이사)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연구기획위원회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