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현대정신분석> 제21권 1호 논문 투고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31
내용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선생님께     
   
선생님 안녕하세요?

2018년 9월부터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11대의 임기가 새롭게 시작됨에 따라, 11대 편집위원회에서 인사를 드립니다.

 

9월 새 임기의 출범 이후 지난 12월 8일 여러 선대 학회장님들을 모신 귀한 자리에서 20주년 학술행사가 성대하게 치루어졌습니다.

"21세기 한국 사회의 정신분석"의 주제 아래 우리 사회에서 과거, 현재, 미래의 정신분석과 학회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11대 이만우 학회장님의 인사 말씀처럼, 우리 학회가 새로운 발전을 도모해야 하는 현 시점에서 학술연구의 지평을 확대하는 노력은 중요한 작업일 것입니다.

 

이에 <현대정신분석(The Journal of Contemporary Psychoanalysis)>은 2015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KCI등재)가 된 이후

지금까지의 노력처럼 여러 선생님들의 훌륭한 연구를 본 학술지에 게재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또한 가능한 이번 임기 중(2018년 9월~2020년 8월)에 한국연구재단의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JAMS)"을 갖추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한 준비 작업으로 본 임기부터 편집이사와 편집간사가 업무를 분담하여 학술지 발간 작업을 하오니, 논문 투고와 심사 시 여러 선생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리게 됩니다.

 

<현대정신분석>21권 1호 논문 투고의 상세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학술지는 2019년 2월 28일 출간 예정합니다.  


++++++

 

<논문 투고 방법 및 절차>


 (1) 학회 회원 등록(회비) 상황 확인

    * 학회 회원 가입: 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신청서 제출 

http://www.korcp.kr/

    * 학회비 입금 상황 확인: 정지은 재무이사 lackir@hanmail.net

 

 (2) "논문 투고 규정"에 적합한 논문(첨부된 논문 투고 규정 파일 참조), 투고자 인적 사항(첨부된 투고자 인적 사항 파일 참조) 제출

    * 논문 투고 규정에서 초록의 분량, 8개 미만의 키워드, 직-간접 인용 방법, 참고문헌 등 반드시 엄수 부탁드립니다.

    * 본 학술지의 논문 투고 규정에 적합하지 않을 시 논문 투고 및 심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3) 논문 심사비 입금

    *  6만원, 국민은행 757101-04-130392 (예금주: 정지은 재무이사)


 (4) 논문 제출 기한 

    * 2019년 1월 10일(목)  24:00

      
 (5) 논문 제출하실 곳

    * 학회 편집위원회 메일: lacan1998@hanmail.net 

 

++++++


논문을 투고하실 선생님께서는 위의 모든 투고 방법 및 절차를 지켜 주셔야 논문 투고가 완료될 수 있으니, 엄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따뜻한 연말연시 되시기 바라며, 선생님의 연구에 많은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선생님의 옥고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편집이사 이수진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